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지혈증 증상과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12:38

    >


    특별히 증상이 없고, 갑자기 과인 타과의 질병만큼 무서운 것은 없습니다. 금하나은행 질환 중 하과인인 고지혈증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보자. 이 병은 주위 사람들에게는 좀처럼 볼 수 없는 병이라고 의견을 듣고 있는데요. 그러나 우리의 식습관이 서구화되어 맵고 짠 소의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으면 과잉 발병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


    이상 지질 혈증은 혈액 내의 지방이 정상 범위를 친어나 혈액 순환이 좋지 않은 것입니다만.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총 콜레스테롤이 240mg/dl이상이고 중성 지방이 200mg/dl이상인 위, LDL이 위험 인자에 비해서 높을 때에 고지혈증이라고 진단합니다. 이상 지질 혈증이라고도 하며, 지방 대사의 조절 이상으로 혈액 중에 지질 성분과 콜레스테롤이 쌓입니다. 30세 이상 성인 두 사람 중 한명은 고지혈증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


    본인은 증상으로는 입술이 파랗고 멍이 들고 혀 뒷면의 푸른 정맥이 선명해지기도 한다. 다크서클이 생기기 쉽고 빈혈도 아닌데 어지럽고 다소 리 본인의 근육통이 많습니다. 손발이 시려서 저리기도 해요. 가정에서 고혈압이 본인의 고지혈증을 앓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요인도 있겠지만 후천적인 요인이 더 크게 작용한다는 것이다. 평소에 식연습, 운동 등을 통해서 관리를 해야 합니다. 좀처럼 간단한 1이 없어요. 평소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으면 지방으로 바뀌는 형태로 체내에 저장돼 혈관에 쌓여 지방으로 변합니다. 음식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도 할 수 있고, 스트레스가 쌓여 본인의 유전이 원인이 되어 발병할 수도 있습니다. 이후 다양한 증상이 본인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잘 살펴서 예방해야 한다.


    >


    고지혈증을 방치하면 보통 알고 있는 심근경색, 동맥경화, 높은 혈압, 심혈관 질환 등 혈관과 관련된 질환이 합병증으로 과도하게 발병할 수 있으므로, 그 전에 미리 식단과 라이프 사이클을 바꾸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과도한 sound주는 자제하고 비만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


    25세 이후부터는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드는, 고지혈증의 발현 빈도도 높아집니다. 혈관에 기름기가 차면 이해할 수 있어요. 실제로 피에 기름이 보인다고 하는 과도한 점성이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만. 외형은 정상인의 피와 구별하기가 어려워요. 자가진단보다는 정확한 혈액검사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


    고지혈증은 초기 증상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몸에 이상이 있지만 자각할 수 없어요. 최근 갑자기 체중이 늘었기 때문에 과도한 뱃살이 생겼다면 고지혈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혈액 내에 중성지방이 많아 지역 염증이 유발되어 췌장염으로 변질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심한 복통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눈꺼풀 주위에 노폐물이 쌓이는 황색 종양으로 말라 버려 시야가 불편해지기도 합니다. 이상 지질 혈증이 있을 경우 치매가 과잉이 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치매의 원인인 하과 또는 혈관이 제대로 기능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치매 예방을 위해서도 꾸준히 관리를 해 주는 것이 매우 바람직합니다.


    >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벽을 반드시 개선하세요. 쇠고기와 돼지 고기 등의 육류, 버터 등의 동물성 지방 식사는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고기가 먹고 싶어지면 비계를 빼고 고기만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선은 잘 먹어도 됩니다. 콜레스테롤이 있지만, 포화 지방이 적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것입니다. 비타민, 섬유질 등 무기질이 풍부한 이 1과 야채를 많이 마시고 튀김, 달걀 메추리 계란 노른자, 간, 가공 식품도 가급적 드시지 마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