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결절검사 초sou ~~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17:05

    >


    갑상선은 기도의 전방에 위치한 본인 코 모양의 기관으로, 몸의 가장 큰 호르몬 분비 기관입니다. 갑상선은 갑상샘 호르몬을 만들어 저장하고 필요한 기관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며 인체의 대사과정을 촉진하여 모든 기관의 기능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의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태아와 신생아의 뇌, 뼈의 성장 발육을 촉진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갑상선은 일정하게 호르몬을 분비하여 우리 몸의 체온과 신체대사균형을 유지하고 호르몬이 매우 많은 경우에는 많은 이상증상이 본인이 타오르며 갑상선암, 갑상선 결절, 갑상선 항진증, 갑상선 저하증 등이 본인 타본으로 발생합니다. 특히 호르몬 변화가 큰 여성의 경우 다양한 갑상선 질환이 발생하기 쉬우며, 생리 본인이고 신 등에 의한 여성 호르몬의 변화가 갑상선 호르몬 분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역시 갑상선은 자가면역질환으로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면역계가 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길 위험이 높습니다.


    >


    갑상선에 생긴 암을 총칭하여 갑상선암이라고 하며 조직학적 형태나 암의 염원세포, 분화 정도에 따라 유두암, 낭포암, 수질암, 미분화암 등으로 과인별합니다. 유두암의 경우 전체암의 90~95퍼센트를 차지하고 있어 예후가 좋은 편이지만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림프절, 폐, 뇌 등 신체의 여러 부위에 퍼지게 됩니다. 갑상선암이 예후가 좋기 때문에 흔히 '선인암'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있지만 암이기 때문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발생각 적절하게 처치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갑상선암의 증상은 거의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정기검진이 과인 초음파 검사 때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가장 많고, 갑상선암은 종류나 크기 등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


    눈앞에 뭔가 닿았을 경우 갑상샘 결절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결절은 노화를 줄인다. 양성 종양이라면 다행이지만 악성 종양의 경우는 갑상선암에 해당하고 다른 암은 비교적 연령대가 높은 반면 갑상선암의 경우는 젊은 연령층에서도 주로 발병하고 있습니다. 갑상선 질환 중 결절은 가장 자주 발생하는 질환으로 초음파 검사를 통해 비교적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절의 경우에는 대부분은 양성 결절 중 암의 경우는 5%미만에서 양성의 결절이 크기가 커지고 쟈크아탄소 변천하는 경우는 있지만 암으로 발전하는 경우는 진짜 드무로 보입니다. 이때 결절의 악성 종양 유무를 파악하기 위해 갑상선 초음파 검사와 세침흡인 세포 검사를 통해 진단하고 초음파 검사를 통해 결절의 위치와 크기, 내부 성상, 모양, 경계 등을 파악하여 악성 종양의 위험도를 예측합니다. 악성 종양의 기회가 있을 경우 세침 흡인 검사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갑상선 결절 검사를 통해 발견된 결절은 전체 수술에서 제거할 필요가 없으며, 암이 아닌 양성 결절의 경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지 않거나 통증이 없을 경우 정기적인 진료를 통해 경과를 관찰해야 합니다. 그러나 크기가 계속 커져 주변 조직을 압박하거나 미용상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갑상선 고주파열 치료를 통해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에서 결절 위치를 파악한 후 (후) 결절 내 고주파 열치료침을 통해 고주파열로 종양을 제거하는 시술 비결로 흉터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갑상선 결절 검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암의 경우에도 크기가 작다고 해서 반드시 수술을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고 소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미세 암이라도 종양이 주변 조직에 붙어 있거나, 이다파선 전이가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장기로 전이될 경우 생명에 지장을 줄 수 있고 갑상샘암 진단을 받았을 경우 충분한 상처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항의 비결이다.


    >


    #갑상선결절검사 #갑상선결절치료 #갑상선고주파치료 #갑상선초음파검사


    >


    >


    갑상샘결절검사 바로가기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