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 프렌즈 영어공부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12:59

    25년 이상도!! 하나 994년에 시작했으니 내용입니다. 이렇게 오랜 세월이 지났는데도 프렌즈의 유행은 식지 않는 것 같다는 소견이 있어요. 과거에 비하면 약해졌지만 그래도 이만큼 꾸준히 유행하는 미드가 또 있을까. 라고 하는 소견이 붙습니다.


    >


    <프렌즈>는 <미드>를 즐겨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좋지는 않은 드라마입니다. "우리 나쁘지 않은 "에서 방영된 "남자 3명, 여자 3명"이 모티브가 됐다며 초기 방영 당시부터 국내에서는 관심이 많았습니다. 것인데 어떻든 이 드라마는 전 세계에 인기리에 방영되면서 20년이 지난 최근까지 화제가 되는 드라마입니다.


    >


    현재 정예기 많은 미드들이 우리 곁에 있습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케이블TV가 발달하여 미드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옛날에는 정예가 어려웠죠. 어쨌든, 현재는 다양한 장르의 미드가 범람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이 미드를 아직도 보고 있고, 이걸 통해서 영어 공부를 하고 있을까요?


    >


    명불허전!이라는 스토리가 절로 나빠질 것 같은 시트콤입니다. 프렌즈가 재미있었던 이유는 웃을 수밖에 없는 엉뚱한 상황, 그리고 등장하는 배우들의 자연스러운 연기도 바보 연기가 아닐까 싶어요. 이 스토리도 누구나 나쁘지 않게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한 내용이에요.영어 공부는 사실 저희에게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바쁘기 때문입니다.모든 일이 그렇겠지만, 흥미를 가진 일을 해야 가장 효과가 높고 나쁘지는 않아요. 재미를 느끼기 때문에 계속 흥미를 가지게 되기 때문입니다.프렌즈를 통해서 영어 공부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재미죠.


    >


    수많은 시트콤, 미드들이 범람하고 있지만 일상 생활을 바탕으로 한 것은 많지 않습니다. 그래도 프렌즈 향이 나는 'How I Met Your Mother' 정도그런데 이 드라마는 성인의 이 이야기이므로 다양한 귀추보다는 술을 마시는 장면이 많이 나옵니다. 아직도 누가 엄마인지 모르는 귀추 그리고 회화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는 모던 패밀리. 일가의 독특한 환경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일상생활에 대한 것이 많이 나와서 이 드라마로 영어공부를 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역시 다양한 귀추를 만들어 내는 것은 '프렌즈'가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귀추에 맞는 영어회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


    프렌즈의 구성은 총 하나 0시즌으로 구성되어 있어, 한 시즌은 2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에피소드 당 20분입니다. 좀 짧은 감이 있지만 영어 공부에는 딱 맞아요. 시즌 한 0개를 언제야 콤브일프지앙? 생각도 들지만 첫발을 내디면 끝날 것 같네요.미드 나쁘지 않고 시트콤으로 영어 공부를 할 때 중요한 것은 자막 스크립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자막없이 계속 보는 것도 좋지만 공부하는 우리로서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냥 맹목적으로 보는 경우가 많거든요. 하지만 공부를 하고 있다면 공부를 하세요.


    >


    >


    공부하는 방법을 나쁘지 않게 줄을 서 보면 보다, 읽다, 스크립트 공부에서 나쁘지 않게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가능하면 자막은 달지 않는게 좋을 것 같아요. 영문 자막이든 한글 자막이든 화면 위에 보이는 순간 집중력이 산산조각 나버려서 안 좋아요. 먼저 sound에는 자막없이 어떤 내용인지 봅시다. 하지만그냥보기보다다보고나서제가제목을정하면어떤게좋을까요?"라고 한 번 에피소드 제목을 써 보세요.


    >


    내용을 보셨다면 이제 영어자막(스크립트)을 작은 sound에 내서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회 정도 정독하면 괜찮아요. 이때는계속읽어볼게요. 중간에 알고 싶은 단어의 본인표현이 있으면 간단하게 찾아보세요. 읽기입니다. 공부가 아닙니다. 공부는 본인 중에 따로 할 생각입니다. 아마읽기만해도상당부분이해할수있을것같습니다.


    >


    2번 정도 읽으면 다시 자막 없이 봅시다. 거소음을 보실 때보다 아마 더 잘 들릴 겁니다. 아직 이해 못하고 예쁘지 않아도 안 들려도 나쁘지 않아요. 왜냐하면 반복적으로 하기 때문이죠.


    지금 나온 스토리를 꼼꼼히 공부할 차례입니다. 공부를 할 때는 독해를 한다는 견해를 밝히면서 필요한 문장이나 포현은 반드시 사전을 보면서 이야기를 이해합니다. 이해가안될때는역시공부를마치고스토리를전반적으로확인할때만한글자막을보세요.그리고 가능하다면 새로 알게 된 것은 따로 정리나 메모를 해 주세요. 그게 기억에 남았어요. 많은 양을 공부하려고 제대로 정리 없이 한 결과 없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거든요. 하나씩 쌓아가는 것이 영어이기 때문입니다.


    >


    이제 스크립트의 공부를 하면 70-80Percent이해가 빠진 것입니다. 공부했지만 1프지앙도 모른다고 생각하면 한글 자막을 통해서 이해하세요. 좌절하지 마세요. 아내 소음부터 나눠줄 수는 없잖아요.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흥미를 잃지 않는 것입니다.그 다음 화면을 보면서 스크립트를 읽어들이도록 하겠습니다. 흉내를 내면 더 좋아요. 물론 화면에 나쁘지 않아서 온 대사를 따라가기가 어렵 겟지만 가능한 스크립트와 대사를 1치하도록 노력을 합니다.


    >


    만약 그래서 읽기가 어렵다면 따라 읽을 수 있을 뿐이에요. 정지시켜놓고 따라해달라는 식입니다. 이건 억양의 발소리 등을 같이 공부하려고 하니까. 꼭 따라해보세요. 할 수 있으면 따라해언젠가 어떤 골프 강사를 만난 적이 있는데 그런 이야기를 들었어요. 흉내를 내는 사람이 골프를 잘 친다는 이 스토리입니다. 언어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흉내를 내는 사람이 영어를 잘해요.


    >


    제가 아직도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로스 샌드위치예요. 정말 배꼽 잡고 웃었어요. 동생 모니카는 명품 샌드위치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해요. 어느 날 모니카는 로스를 위해 샌드위치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로스는 그 샌드위치를 아이가 말려요. 너무 바쁜 나머지 샌드위치를 먹을 때 때가 없었어요. 그래서 그 샌드위치를 냉장고 안에 넣어 뒀는데, 우리 집에 1을 마치고 돌아오면 샌드위치가 없어진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로스는 좌절과 분노에 휩싸여 My Sandwich를 외칩니다. 이때 이 소리를 듣고 새들이 날아갔고, 그 샌드위치를 먹은 로스의 두목은 난감했던 것이 생각이지요. 시즌 5의 9번째 일화였던 것 같습니다.


    >


    이렇게 프렌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시 봐도 진짜 얘기를 요즘 미드들한테 자기도 안 밀리는 것 같아요.보면 볼수록 빠져들어요. 과거에 본 적이 있는데 얘기네요. 영어 공부를 위해 미드를 선택할 때는 많이 본 미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지요? 이해도 되고 만족도도 높기 때문입니다. 뭐 잘 모르는 미드로는 공부 안 하거든요. 그런 면에서 단연 최고의 미드는 프렌즈!!! 그쵸? 아직 보지 못한 분이 계시다면 꼭 봐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첫 번째 부 파일에 프렌즈 영어 대본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