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하이의 드론정보] ‘자율주행車, 드론’ 카메라 산업 견인…특허출원도 껑충뛰다.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22:38

    안녕하세요 청년창업자 리하이입니다.


    최근 카메라 산업계의 판도가 스마트폰에서 자율주행 자동차와 드론 내장형 카메라로 옮겨가는 추세가 뚜렷해지고 있습니다."2000년대 중반, 스마트 폰 사용자가 거의 채찍 동종 산업계를 주도한 것과 달리 현 시점에는 자율 주행 자동차와 드론에 내장 카메라의 사용 빈도가 잦아졌다는 의미죠. 이 같은 판도 전환은 특허출원 건수에도 영향을 미치는 분위기입니다.


    >


    2개 특허청에 따르면 20하나 3년~20하나 7년 자동차용 카메라의 특허 출원은 23건에서 64건, 두론 이 카메라의 특허 출원은 하나 4건에서 55건으로 각각 항상 그렛도우쯔옷다. 한편, 스마트 폰에 적용된 내장 카메라의 특허 출원은 하나 82건에서 243건으로, 언제나 그랬듯이어, 본인은 그쳤고 성장률이 둔화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 자동차용 카메라의 특허 출원의 증가는 20개 4년부터 대형 트럭, 어린이 통학 차량의 대상, 후방 카메라 장착이 의무화된 데다 최근 차로 유지 장치 충돌 예방 시스템 등이 구비된 천장률 주행 자동차가 출시되고 수요가 급증한 결과라고 해석합니다.


    >


    드론은 배달업, 농업, 방송업 등 영역을 다변화하고 실제로 사용되면서 이와 관련된 특허 출원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우리 나라는 글에서 스스로 차선을 변경하거나 주차할 수 있는 자율 주행 기능을 모든 차종에 전면 허용('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2019년 4월 개정안 입법 예고) 하는 방안으로 지난 달에는 '드론 법'을 새로 제정했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자동차와 드론에 탑재하는 카메라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특허출원을 항상 경쟁력 확보에도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된다.


    >


    현시점을 기준으로 카메라 분야의 특허다출원 기업은 LG이노텍, 삼성전기, 삼성전자를 들 수 있습니다. 어떤 보고 이들 기업은 20하나 5년을 이후에 자동차와 두론 이 카메라에 관한 특허 출원 건수를 거의 메일료 가는 길에 미국 현지의 카메라 특허 등록 순위에서 하나 0위권에 포진, 해외에서도 특허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특허청 조영길 생활가전심사과장은 "하나상생활에서 자율주행자동차와 드론이 널리 쓰이면 카메라 시장도 그만큼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빨리 옮겨가는 카메라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국내외에서 관련 특허를 선제적으로 확보하는 특허 전략이 긴요해질 것"이라고 내장용 카메라 시장 분위기를 설명했다. 올 초부터 스스로 차선을 변경하거나 주차할 수 있는 자율주행 기능을 전 차종에 전면 허용하고 지난달에는 드론 활용 확대를 위한 드론법이 제정됨에 따라 두 분야의 카메라 관련 특허출원이 거의 매일 이뤄질 전망이다.​ http://www.today, 대한민국. co.kr/news/view.php?no=26하나 860


    그러면 오항시의 날도 리허설이었어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