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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30년 국내 신차 33% 전기-수소차로” 정부, 미래차 산업 발전전략 발표..2027년 완전자율주행 상용화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5:19

    "2030년 국내 신차 33퍼센트 전기-수소의 차로 "세종=최 혜련 기자 입력 20하나 9·하나 0·하나 6 03:00수정 20하나 9·하나 0·하나 6 05:06[문 대통령 경제 행동의 가속]정부, 미래 차 산업의 청사진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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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가 2030년 국내에서 판매될 신차 10대 중 3대는 전기 자동차 자신 수소 자동차에서 생산하고 2027년 세계 최초로 전국 주요 도로에서 완전 자율 주행이 가능하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했다. 미래차시장에 대비하여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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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 5일 산업 통상 자원부와 국토 교통부는 이런 스토리울 포함한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나라는 올해 2.6%의 전기 및 수소 자동차의 국내 신차 판매 비중을 2022년 9.9%, 2030년에는 33.3%까지 끌어올릴 방침이었다. 이 때문에 2030년에는 고급 세단과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등 모든 차종에서 친환경 차를 출시하기로 했다. 또 3856억원을 투자하고 2025년까지 전기 차가 한번 충전으로 운행 가능한 거리를 현재 400km로 600km로 늘리고 충전 속도도 최근 3배로 높이도록 했다. 친환경 차를 살 때 적용하는 개별 소비세(2022년 일몰)와 취득세(202한해 일몰)인하 혜택도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수소 자동차 가격도 현재 7000만원대에서 2025년 4000만원대로 내리는 방안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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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과 관련해서는 2027년을 세계 최초의 완전 자율 주행 실현의 시점으로 했다. 그때까지 전국 주요 고속 도로와 간선 도로에서 자율 주행의 수준을 '레벨 4'까지 올리는 방안이었다 이는 당초 2030년을 목표로 한 자율 주행 차 상용화 시기를 3년 앞당기겠다는 뜻이었다 레벨 4는 자동차가 운전자 개입 없이 주변 상황에 맞게 주행할 수준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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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때문에 2024년까지 자율 주행에 필요한 통신, 정밀 지도 등 4대 인프라를 전국 고속 도로와 주요 국도, 도심 도로에 위치하고 2027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다. 국가는 5G등의 통신 체계를 갖추고 신호등이나 차선 체계 등을 전국적으로 통일하는 등 준비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국가는 역시 낫하항시울 나는 자동차의 플라잉 카 서비스를 2025년 시범 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대한민국의 교통 연구원에 따르면, 플라잉 카는 수도권 내 이동 시간을 40Percent의 단축하는 등 획기적인 교통 수단이에요. 한국 자동차 산업 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자동차 생산량은 20일 7년보다 2. 것 Percent 줄어든 402만 9000대로 세계 7위이다. 여전히 세계 최고 0위권 중이지만 20일 6년부터 생산량이 감소하면서 이 기간, 순위가 5위부터 7위로 2단계 하락했다. 국가는 "자동차 산업이 국가경제의 큰 축을 차지하고 있어 미래차 전환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성장동력 약화가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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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만 미래차 산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기 위해서는 윤리규범 마련 등 제도적 과제가 남아 있다. 4월 자율 주행 자동차 법이 국회 본 회의를 통과했으나 사건 발생이 감지됐을 때 자율 주행 차가 사물과 사람 중 어느 것을 이미 서울 기피하거나 같은 윤리 규범은 꽤 최근 논의를 시작한 단계다. 미래차 서비스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활용하기 위한 개인정보보호법과 정보통신망법도 개정해야 한다.(출처:최 혜련 기자, 2019-10-16동아 하나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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