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신를 찾아줘> 이영아이를 비롯한 국한영화 속 인상적인 여성캐릭터들을 연기한 배우들은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16:00

    >


    14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이영 애기의 신작<나를 찾아 달>이 언론 시사회를 통해서 공개되었습니다.이번 영화는 이영애기 배우가 아들을 찾기 위해 어떤 위협도 견뎌내는 최강의 모성애기를 보여줬다는 평가가 많은데, 이렇게 한국 영화 속에서 작품을 하드캐리하는 인상적인 여성 캐릭터가 많습니다. 배역의 힘도 있지만 인생 연기를 보여준 배우들의 힘도 만만치 않았어요. 그래서 한국 영화에 한 획을 그은 인상적인 여성 캐릭터와 배우들을 살펴보겠습니다.


    >


    한국 드라마'화차'은 결혼 1달 전에 자취를 감춘 약혼녀의 경성(킴・밍히)를 찾으려고 문 허모(이선균)이 소문을 부탁하지만 그녀가 전부다 다른 사람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는 스토리를 그렸습니다. 김민희는 사라진 약혼자 차경선 역을 맡았는데, 한 채 남짓을 지어도 속아넘어갈 정도로 다른 사람에게 살았지만 그럴 수밖에 없는 사연에 많은 관객들이 놀라움과 연민을 느낀 작품 이엇슴니다. 김민희는 <화차>를 통해 매우 어려운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앞으로 배우로서 좋은 커리어를 쌓아갔습니다.


    >


    >


    미셸: 사라진 여자는 이혼 후 육아와 생계를 홀로 맡은 워킹맨 지성(엄지원)과 딸을 돌보는 보모 험매(공효진)의 이야기를 그렸는데 어느 날 보모 험메가 지성의 딸처럼 사라지면서 충격적인 비밀이 드러날 것이다.​ 워킹 맘 지선 역에는 엄지원이 맡았는데 아내 sound에는 딸이 사라지고 당황하고 무기력에 있지만 딸을 찾겠다는 1뇨무우로 거친 난관을 무릅쓰고, 진짜에 다가가는 훌륭한 연기를 펼쳤습니다.한매 역의 공효진 배우도 Sound에는 자신을 아끼던 사람의 딸을 납치한 범죄자로 생각했는데 가슴 아픈 사연이 있고 그 과정에서 변화하는 감정을 섬세한 연기로 표현했다.​


    >


    <마더>는 이제 세계적인 거장이 된 봉준호 감독이 시작해 김혜자 배우가 끝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살인범으로 몰린 아들을 구하기 위한 어머니의 사투를 그린 이야기인데, 김혜자 배우는 아들을 지키려는 어머니의 심정은 물론 그 심정 때문에 극한을 빚은 어머니 역을 맡아 역대급 연기를 펼쳤습니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 슬픈 눈과 춤을 추는 장면은 한국 영화의 손꼽히는 명장면으로 남았습니다.


    >


    요즘은 타짜 곽철영이 대세인데 그 이전에 정마담, 김혜수 배우 임니다팩트도 대단했어요. '이 대 나쁘지 않은 여자야~' '고니요?"내가 아는 타짜 중 최고였습니다"등 영화 개봉 한 0년 이상 지난 지금도 입에 착착 감기는 명언에서 korea영화에 인상적인 캐릭터로 남아 있습니다.


    >


    김혜수 배우는 <타짜> 정마다소리뿐 아니라 에서 사채업자 '엄마' 역을 맡아 냉정한 모습 사이에 감춰진 어떤 마음이 영화의 전체적인 소견을 끌어내기도 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와인을 찾아서>의 이 아이 !


    >


    친절한 금자씨도 국한영화로 꼽히는 여성 캐릭터인데, 그게 어린이 배우의 마지막 스크린 작품이었어요. <본인룰 찾아줘.>>에서는 이를 잇는 강렬한 여성 캐릭터'정'에서 첫 4년 만에 돌아왔습니다. ​'정'은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고 혼자 낯선 곳으로 향하는 것이다. 본인의 등장을 경계하는 마을 사람들과 경찰 때문에 힘들기도 하지만 그저 아들을 찾으려는 초념으로 진짜를 향해 달려갑니다.


    >


    실제로 엄마가 된 이영아는 <나를 찾아줘> 촬영을 마치고 "아이를 잃은 엄마의 고민은 처음부터 끝까지 간단치 않았다. 지금까지 보아온 더 이상 아는 것이 아닌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혀 많은 기대를 걸었습니다.


    >


    그런 기대 속에 유출된 <본인을 찾아줘>에서는 이영 아이의 연기에 대한 극찬이 끊이지 않았는데, 단순히 아이를 잃은 부모의 상실감이 아니라 그런 상황에서도 주위 사람들에게 자신의 아픔을 드러내지 않도록 깎아내리는 모습이 더 어린 절박하게 다가왔습니다. 앞으로 자신의 아이가 외딴 섬에 있다는 이 스토리를 듣고 비밀을 숨기는 외지인과 혼자 싸우는 모습은 대단했습니다. <본인을 찾아줘>에서는 그동안 이영 어린 배우가 맡았던 캐릭터로는 볼 수 없었던 극한 생각을 보여주었지만, 분노-슬픔-상실 등 밑바닥 생각에 아들이 있었을 것이라는 실낱같은 희망에 모든 것을 거는 절박감까지 강렬한 연기를 선사했습니다.


    >


    언론 시 사후 정연 역을 맡은 이영애기는 이전 작품과 장르도 다르고 메시지도 달라서 역 안에서 집중했어요. 너무 슬프고 아픈 생각이지만 오히려 절제하면서 표현했습니다"라고 아이를 잃은 부모의 복합적인 생각을 가진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많은 생각을 하고 sound를 밝힌 적도 있습니다.


    >


    <나를 찾아서>의 정연이는 기존 영화에서 보여준 모성애와는 차원이 다른 모습으로, 이영애 배우의 연기력으로 관객은 정연의 MASound 안에 들어가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친절한 금자씨>와는 또 다른 엄마의 모습으로, 다시 한 번 한국 영화의 인상 깊은 캐릭터를 만든 <나를 찾아줘>의 이영애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