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직장인을 위한 스트레칭 네 번째! 오십견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1:55

    안녕하세요 여러분~!! 화인지통증의학과 윤부장입니다.직장인을 위한 스트레칭법도 벌써 네 번째가 되는군요~! 처음, 많은 분들에게 알려드리는 스트레칭법을 어떻게 잘 전할지 걱정했는데 소견보다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입니다.^^​


    ​​


    오늘 4회에서는 과거에 계속 두고, 어깨 통증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어깨의 스트레칭 법 2번째입니다~!더 깊어진 자세를 통해서 어깨를 스트레칭하고 각종 견통증의 예방 및 자세 교정에도 효과적인 스트레칭 법을 소개합니다.​ ​ 모델은 지난 때 테로그와 동 1 한 실제의 어깨의 통증이 있는 직원입니다!과거에 알린 각종 자세를 통해서 개선된다는 내용을 들으면 속이 가득 찼습니다. 그래서 내가 바로 심화된 자세를 가르치셨습니다.같이 가볼까요? 레고!


    ​​​​


    ​​


    >


    자,기본자세잊지않았나요?허리를 구부리거나 곧게 펴지 않도록 어깨와 등, 허리를 1문자에 맞춥니다!!​ ​ ​ ​


    기본적으로 심화된 자세를 하기 전에 어깨의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키고 주어야 합니다. ​ 1. 양 어깨에 손을 올리고 앞으로 20번 댐으로 20번 당싱무 빨리 없는 뭔가의 속도로 갚겠습니다.어깨에 당신의 힘이 들어가지 말고 쭉쭉 뻗는 느낌으로 천천히 가세요!


    ​ ​ ​ 2. 팔을 아래로 떨어뜨리고 준 상태에서 어깨를 우~쭉!하고 참아 줍니다.(한번 버티는 때 약 하나 0초간 견디고 다시 축 늘어뜨리고 주고 하나 0회 반복합니다)​※이 때 어깨를 올렸다 내려오는 과정에서 힘을 주어 천천히 내리지 않으면 힘을 빼버리면 탈구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


    >


    이번은 심화 과정에서 후방의 어깨 부위의 스트레칭을 실시하는 안입니다.조금 힘들지도 모르니 푹 쉬고 따라오세요!


    >


    1개.스트레치가 필요한 분의 팔을 단기에서 회 칠로 손을 뒤로 만듭니다.(머리로 돌린 팔은 최대한 직각을 유지합니다.)


    >


    ​ ​ ​ ​ ​ 2. 반대쪽 손에서 팔꿈치를 잡다 힘들다고 앞으로 천천히 이끌어 주고 약 5초 이상 버티어 줍니다.팔 반대편으로 잡을 때 허리가 구부러져 있는 경우가 있는데 최대한 굽히지 않게 피어주고 어깨도 최대한 수평을 유지해 준다는 생각에 당겨줍니다.)


    헷갈리기 쉬운 것 때문에 같은 자세를 옆에서도 봅니다. ​ 1. 스트레칭이 필요한 팔을 댐으로 갚겠습니다.2. 반대쪽 팔로 댐으로 향한 팔꿈치를 잡고 앞으로 이끌어 줍니다.-약 5초의 유지/10회 반복 ​ ​ ​ ​ ​


    ​​​


    >


    두번째깊은자세는조금어려울수있어요!처음,기본자세부터시작해서스트레칭이필요한쪽팔을뒤로돌려서반대쪽옆구리에댑니다.(위 사진에서 가리키는 부분) 사진에서는 손가락질 때문에 어깨가 좀 올라갔지만 여러분이 하실 때는 똑같이 어깨의 수평을 유지하고 허리를 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


    ​ ​ ​ ​ 2. 등에 돌린 손과 반대쪽 손을 잡고 손가락을 주고 옆구리에 접근한 채 버티고 줍니다.(마찬가지로 어깨의 수평을 유지하고 반대 손으로 당겨달라는 소견으로 들어주면 됩니다.)


    >


    ​ ​ ​ ​ 3. 손가락을 건 방향으로 머리를 갚겠습니다.(옆부목 근육부터 어깨까지 이어지는 근육의 이완을 느끼며 돌려줍니다.)


    >


    ​ ​ ​ 4.3도의 상태로 그대로 고개를 숙이고 목에서 어깨까지 이어진 근육의 이완을 충분히 느끼면서 참아 줍니다.-5초/5회 반복 ​ 반대 측 역시 실시하고 줍니다!​ ​ ​ ​ ​


    ​​​​


    >


    자, 마지막 동작은 회사에 돌아다닐 막대가 필요하다.우리는 마대걸레를 가져다 주었어요! 긴 막대기를 들고 사진처럼 손을 밑에 둔 형식으로 막대기를 잡아요.손을 위에 놓고 잡으면 어깨보다 팔에 힘이 많이 들어가니까 손의 위치를 조심하세요!


    >


    잡은 상태에서 스트레칭이 필요한 쪽을 향해 반대 손으로 눌러 버티어 줍니다.※이 때 몸이 되는 어깨가 꽉 잡고 받치는 것이 아니라 몽둥이를 놓치지 않을 정도로 밖에 힘을 넣고 자연스럽게 밀려오는 형식으로 전 어깨 부위 스트레칭을 실시합니다. ​-5초/5회 반복 ​ ​ 마찬가지로 어느 쪽도 실시하세요!​ ​ ​ ​ ​


    이렇게 어깨 통증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소개했습니다.어깨는 우리 몸의 관절에서 가장 큰 가동범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약간의 무리를 해도 바로 통증질환이 생성될 수 있는 부위입니다.따라서 스트레칭으로 과부하를 줄이고 무리한 움직임을 하게 됩니다. 나중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아요!


    ​​​​​


    >


    이렇게 4번째 직장인 스트레칭 법을 만들어 냅니다!오십견, 어깨 충돌 증후군, 회전 근개 손상 등 어깨 통증은 많았으나 이처럼 하루 시간을 조금만 투자하면 충분히 발생을 예방 할 수 있다는 사실! 부디 기억해두세요.그 후 허리 통증을 예방할 수 있는 회사원의 스트레칭을 통해 인사드리겠습니다.​​​


    >


    어깨통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근/골격계 통증의 치료에는 통증의 치료의 대가화인 통증의 학과가 있습니다! 윤부장을 믿고 통증의 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통증 치료는? 파인통의학과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